• 회원가입
  • 로그인
  • 사이트맵

logo

자료실

○ 사진/동영상


2015년 4월 7일(화) 19시, 부산사회복지종합센터 605호에서는 부산시사회복지사협회와 부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주최하는 「2015년 부산시의회 의정모니터 서포터즈단 발대식 & 교육」이 개최 되었습니다.

"대학생의 눈으로 보는 부산 굴러가는 이야기"라는 슬로건으로, 부산시 의정활동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부산시 살림의 모니터를 수행, 살기 좋은 부산을 위한 정책제안 활동을 통해 부산시민의 주권 강화, 그리고 부산시의회에 지속적인 관심과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이 주목적인 사업입니다.


1.JPG


부산지역 7개 학교, 8개 학과에서 총 40여명의 대학생들로 서포터즈단이 구성되었습니다.

(구성은 각 학교 교수님의 협조로 구성되었고, 각 학교를 방문하여 개별 OT를 진행했었음)


의정모니터 서포터즈단 1년의 과정을 OT를 통해 자세하게 설명하였고, 부산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발행하는 <부산사회복지신문>에 회기별 주요 내용을 기사화할 담당 팀을 선정하였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공평한(?) 가위 바위 보로^^


2.JPG


그 결과 244회 임시회는 부산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상담학과, 245회 정례회는 동명대학교 사회복지학과, 246회 임시회는 신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247회는 경성대학교 사회복지학과, 248회 임시회는 부산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249회 정례회는 동서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 담당하기로 하였습니다.

(회기별 주요 내용을 정리한 기사는 "부산사회복지신문"에서 확인 가능함)


3.jpg



의정모니터 서포터즈단의 활동을 지지하는 부산시사회복지사협회 윤해복 사무처장의 격려사와 함께, 1년 동안 학업과 모니터 병행이 쉽지는 않겠으나 열심히 임하겠다는 의지를 결의하는 선서식이 있었습니다.


4.JPG


그리고 1년 간의 모니터링 활동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교육은 부산시의회 4대 보사환경위원회 시의원을 역임하셨고, 현재 실업대책극복지원센터 박주미 대표님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의정모니터 활동이란?" 을 주제로 각 팀별로 20글자로 정의를 내려달라고 과제를 내어주셨습니다. 그러자 각 팀들은 즉각적인 반응으로 10분의 짧은 시간이지만 정의내린 문구들을 정리하였습니다.


5.jpg


각 팀들이 작성한 문구(A4지 1장에 1글자씩)를 다시 뒤섞어, 다른 팀들이 퍼즐을 완성하는 방식으로 이어갔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팀원들과 단합하며 다른 친구들의 생각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생활에 영향을 주는 의원들에 시어머니 같은 존재"

"지역주민에 뜻에 맞춰 지방의회를 감독하는 역할"

"시민의 눈과 입이되어 부산의 주인을 만드는 역할"

"청년도시 부산의 생기있는 젊은이들이 보는 눈!"

"우리 눈으로 바라본 세상 우리 힘으로 만드는 세상"

"시의회 의정회의를 감시하는 자발적 감시카메라"


각 팀원들이 생각하는 "의정모니터 서포터즈단"에 의미를 토대로하여 2시간 동안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6.jpg


즐거웠던 발대식과 교육의 분위기 처럼, 2015년 총 6회기로 진행되는 부산시의회 의정모니터 활동이 잘 운영되기를 희망합니다.


각 회기별 개별 모니터링 일지는 부산시사회복지사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가 됩니다.

그리고 참여하는 서포터즈단이 각 회기별 주요 내용과 우수 시의원을 선출하여 신문기사를 작성하고,

작성된 신문기사는 부산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매월 발행하는 <부산사회복지신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새로운 경험을 시작하려는 부산의 대학생들에게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이 열정이 지속가능할 수 있도록, 그리고 귀한 에너지들이 잘 발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퀵메뉴 유튜브 부사협TV 페이스북 공지사항 법률상담 행복한BNK사회공헌활동 자격증신청안내 취업정보 회원서비스 보수교육센터 포토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