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훈련사업
년도 | 횟수(회) | 이수인원(명) |
---|---|---|
2009년 | 62 | 3,045 |
2010년 | 49 | 3,022 |
2011년 | 50 | 3,143 |
2012년 | 51 | 3,325 |
2013년 | 53 | 3,373 |
2014년 | 56 | 3,617 |
2015년 | 55 | 3,748 |
2016년 | 56 | 3,861 |
2017년 | 60 | 4,290 |
2018년 | 60 | 4,409 |
2019년 | 62 | 4,648 |
사례관리 전문가 기초교육 (17시간) | 현장실습 지도자 기초교육 (20시간) |
---|---|
|
|
- 교육생의 근무 현장(직능) 특성과 개인의 경력에 맞는 교육 개설
- 전년도 교육 실시 결과(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직능별 커리큘럼을 다양하게 개발
- 경력별(신입, 선임, 중간관리자, 최고관리자) 교육 과정 편성
- 주제별(프로그램, 후원모금, 인사노무 등) 교육 과정 편성
- 교육 운영과 관련한 교육생의 만족도 향상
- 교육일정을 매 분기 공문, 홈페이지 게시, 모바일 뉴스 발송 등으로 다각적 안내 실시
- 급변하는 사회현상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과정 운영
- 현장 실무 경험이 많고 교육생들과 공감대 형성이 가능한 강사(현장실무자)를 섭외
- 보수교육 평점으로 인정되는 전문교육(현장실습지도자교육, 사례관리전문가교육) 활성화
- 직능들과 긴밀하게 협조하여 교육생들이 본인의 업무와 관련된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안내
- 교육 운영과 관계된 제도를 정비하여 교육의 효율성 증대
- 교육생, 직능단체 의견수렴, 교육윤리위원회를 통한 운영지침 개선방안 논의
-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보수교육 제도개선을 위한 전국단위 교육 실무자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실질적인 보수교육 제도 개선 논의 활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