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회조직활동
2016년 3차 구(군)지회 실무자 회의 결과보고서 |
1. 일 시 : 2016년 9월 28일(수), 11시 ~ 12시 30분
2. 장 소 : 동서대학교 종합운동장
3. 참 석 자 : 23명 (구군지회 실무자 18명, 사무처 3명, 이벤트 업체 2명)
- 구(군)지회 실무자
지회 | 참석 실무자명 | 지회 | 참석 실무자명 |
강서구 | 황보성 (강서구지역자활센터) | 사상구 | 김경훈 (사상구장애인복지관) |
금정구 | 황춘화 (금정구종합사회복지관) | 사하구 | 정혜순 (한나빌리지) |
기장군 | 허은혜 (효성노인건강센터) | 서구 | 백영순 (서구지역자활센터) |
남구 | 진동명 (남구종합사회복지관) | 수영구 | 손민기 (부산종합사회복지관) 김영일 (부산종합사회복지관) |
동구 | 한진경 (동구노인복지관) | 연제구 | 박명수 (부산광역자활센터) |
동래구 | 정응석 (동래구노인복지관) | 영도구 | 김정현 (영도시니어클럽) |
부산진구 | 손희정 (전포종합사회복지관) | 중구 | 김영규 (중구노인복지관) |
북구 | 진성순 (부산뇌병변복지관) | 해운대구 | 김유진 (파랑새종합사회복지관) 이유진 (파랑새종합사회복지관) |
- 사무처 : 윤해복, 김상덕, 박금란
- 두드림 이벤트 강진영 대표, 신영호 실장
4. 회의안건
1) 2016 사회복지사대회 계획(안)
2) 사회복지사대회 찬조금 논의
3) 사회복지사대회 추첨
4) 구(군)지회 전달사항
5. 회의결과
1) 2016 사회복지사대회 계획(안)
- 2차 구(군)지회 실무자회의 이후 수정된 계획(안)을 토대로 행사 개요, 대회 요강, 대회 내용 등에 대해 보고함. 참여자 접수 및 나눔 이벤트, 1부 기념식, 2부 명랑운동회, 미니게임, 자녀와 함께하는 게임, 자녀와 참여자를 위한 코너, 구(군)지회 대항전, 화합의 장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함.
덧붙여 타임 스케줄표, 상금 및 상품 ․ 경품, 점수 배점표, 종목별 규칙, 외부업체 계약, 예산(안)까지 모두 설명함.
2) 사회복지사대회 찬조금 논의
- 지난 8월 31일(수)에 개최된 <2016년 2차 구(군)지회장 연찬회>에서 의문제기와 논의 후 “구(군)지회 실무자회의”로 위임된 사회복지사대회 찬조금 문제와 관련하여 보고함.
- 이에 매년 대회의 질적 수준이 높아지고, 규모도 커지는 사회복지사대회를 16개 구(군)지회가 함께 공동의 책임으로 준비 ․ 진행하는 차원에서 찬조금을 내는 현재의 상황을 유지하기로 함. 구(군)지회별로의 찬조금이 부담되는 금액도 아니며, 체육대회의 경우 다과비와 점심식사비 모두 지원이 되는 형태에 불만사항이 없다고 함.
- 대신 함께 준비 ․ 진행하는 차원에서 앞으로는 ‘찬조금’이라는 용어보다는 ‘분담금’이란 용어로 변경하여 사용하기로 함. 이에 사회복지사대회 구(군)지회 분담금은 9월 30일(금)까지 협회로 입금하기로 함.
3) 구(군)지회 전달 사항
- 지난 8월 31일(수)에 개최된 <2016년 2차 구(군)지회장 연찬회>에서 논의 ․ 변경된 ‘점심식사비 및 다과비 지원방식’에 대해 설명함. 이에 10월 14일(금)까지 구(군)지회별로 정확한 참석자 명단과 게임별 참석자 명단을 협회로 제출하기로 하였고, 이를 근거로 하여 참석자 1인당 6,500원(점심식사비+다과비)를 10월 17일(월)~18일(화)에 지원하기로 함. 단, 허수를 최소화하기 위해 구(군)지회에 당부하였고, 참석자들의 휴대폰 번호도 명기 요청함(우천 시 취소 문자 발송을 위해).
- 행사장의 주차장이 협소하여 모든 참여자는 되도록 대중교통 이용 바람. 단, 구(군)지회별 스텝 차량 지원을 위해 지회당 3대는 협회에서 지원하기로 함. 지원 방식에 대해서는 동서대학교 시설관리과와 협의 후 추후 알리기로 함.
- 사회복지사대회 참여자를 위한 송영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음.
4) 사회복지사대회 추첨
- 사회복지사대회 진행을 위해 구(군)지회별 자리 배치, 참여 프로그램 대진표 등을 추첨함. - 참석인원이 150명 이상이 되는 4개 구(군)지회가 인접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구역별 시드를 제공하였고, 시드 배치 후 16개 구(군)지회별로 추첨을 진행함. - 프로그램별 대진표도 추첨을 통해 정리함. |
∎ 좌석 배치도
| ① | ② | ③ | ④ | 무대 | ⑤ | ⑥ | ⑦ | ⑧ | | |
| 해운대구 | 부산진구 | 동구 | 중구 | 북구 | 금정구 | 남구 | 기장군 | | ||
| | | | | | | | | | | |
| 운동장 |
| |||||||||
정문 | 후문 | ||||||||||
| | | | | | | | | | | |
| ⑨ | ⑩ | ⑪ | ⑫ | ⑬ | ⑭ | ⑮ | ⑯ | | ||
| 서구 | 사하구 | 동래구 | 사상구 | 수영구 | 강서구 | 영도구 | 연제구 | |
- 16개 구(군)지회별 좌석은 위의 배치도와 같음.
하지만 동서대학교 종합운동장 좌석배열이 16개 구역이 아니라, 13개 구역임에 따라 구(군)지회별 참석자 인원에 따라 1개 구역을 2개 지회가 같이 나눠 사용할 수 밖에 없음(10월 14일(금)까지 제출된 최종 참석인원 확인 후 13개 구역을 16개 구역으로 나눠 배치하겠음).
- 그리고 ⑨~⑯ 구역에는 햇볕을 가리기 위해 좌석 앞에 몽골텐트를 설치할 계획임. 몽골텐트는 운동장 길이를 고려하여 17개(⑨구역과 ⑯구역 앞에 있는 씨름장에는 설치 불가)를 설치하기로 함.
∎ 미션릴레이
- 미션릴레이는 4개 지회가 1개팀(A,B,C,D)이며, 추첨없이 지회별 좌석순으로 완성됨.
A팀 | ① 해운대구 | ② 부산진구 | ③ 동구 | ④ 중구 |
B팀 | ⑤ 북구 | ⑥ 금정구 | ⑦ 남구 | ⑧ 기장군 |
C팀 | ⑨ 서구 | ⑩ 사하구 | ⑪ 동래구 | ⑫ 사상구 |
D팀 | ⑬ 수영구 | ⑭ 강서구 | ⑮ 영도구 | ⑯ 연제구 |
∎ 버블슈트
- 버블슈트는 지회별 대항전이며, 추첨을 통해 아래의 대진표가 완성됨.
<남자부 경기>
1 경기 | ① 사하구 | VS | ② 동구 | | 5 경기 | ⑨ 중구 | VS | ⑩ 동래구 |
2 경기 | ③ 해운대구 | VS | ④ 수영구 | | 6 경기 | ⑪ 금정구 | VS | ⑫ 강서구 |
3 경기 | ⑤ 영도구 | VS | ⑥ 남구 | | 7 경기 | ⑬ 사상구 | VS | ⑭ 기장군 |
4 경기 | ⑦ 연제구 | VS | ⑧ 서구 | | 8 경기 | ⑮ 부산진구 | VS | ⑯ 북구 |
<여자부 경기>
1 경기 | ① 사하구 | VS | ② 동구 | VS | ③ 해운대구 | VS | ④ 수영구 |
2 경기 | ⑤ 영도구 | VS | ⑥ 남구 | VS | ⑦ 연제구 | VS | ⑧ 서구 |
3 경기 | ⑨ 중구 | VS | ⑩ 동래구 | VS | ⑪ 금정구 | VS | ⑫ 강서구 |
4 경기 | ⑬ 사상구 | VS | ⑭ 기장군 | VS | ⑮ 부산진구 | VS | ⑯ 북구 |
∎ 여자 축구
- 여자 축구의 경우 2개 지회가 1개팀 (A~H)이며, 추첨없이 지회별 좌석순으로 완성됨.
A팀 | ① 해운대구 | ② 부산진구 | VS | E팀 | ③ 동구 | ④ 중구 |
B팀 | ⑤ 북구 | ⑥ 금정구 | VS | F팀 | ⑦ 남구 | ⑧ 기장군 |
C팀 | ⑨ 서구 | ⑩ 사하구 | VS | G팀 | ⑪ 동래구 | ⑫ 사상구 |
D팀 | ⑬ 수영구 | ⑭ 강서구 | VS | H팀 | ⑮ 영도구 | ⑯ 연제구 |
∎ 남자 PK
- 남자 PK는 지회별 대항전이며, 추첨을 통해 아래의 대진표가 완성됨.
1 경기 | ① 강서구 | VS | ② 서구 | | 5 경기 | ⑨ 수영구 | VS | ⑩ 북구 |
2 경기 | ③ 남구 | VS | ④ 사하구 | | 6 경기 | ⑪ 사상구 | VS | ⑫ 금정구 |
3 경기 | ⑤ 동래구 | VS | ⑥ 중구 | | 7 경기 | ⑬ 부산진구 | VS | ⑭ 해운대구 |
4 경기 | ⑦ 연제구 | VS | ⑧ 기장군 | | 8 경기 | ⑮ 동구 | VS | ⑯ 영도구 |
6. 사진